티스토리 뷰

반응형

 

 

 

 

베트남 나트랑으로 떠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3가지 예약을 해야합니다. 타고 가야할 비행기 티켓팅, 가서 머무를 숙소, 그리고 여행 시 사고에 따른 보험 3가지를 필수적으로 신청하셔야 여행 떠나기 전 기본적으로 신청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항공권 예약

 

베트남 항공권뿐만 아니라 모든 항공권은 출발일이 같은 항공권이라도 유효 기간이 짧을수록, 그리고 조건이 까다로울수록 항공권 가격이 저렴합니다. 특히, 동남아시아 항공권은 보통 예약 가능일이 6개월 전에 항공사에서 스케줄과 요금을 내놓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리하여 출발 6개월 전에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확률이 높아 6개월 전 예약하기를 추천합니다.

 

우선 스카이스캐너 같은 항공권 비교사이트를 통해 요금을 조화한 후, 결제 조건과 환불 규정 등을 확인하고 구입하면 되는데, 저비용 항공사의 경우 수하물 요금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이니 반드시 수하물 관련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얼리버드 (Early Bird), 취항 특가 등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나오는 요금과 3박 5일, 3박 4일 등 여행사 그룹 티켓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공권은 예약 사이트나 앱으로 쉽게 예매할 수 있으나, 발권 후 취소 및 변경시 수수료가 발생하니 반드시 결제 전에 출입국 날짜와 영문이름 등 기본 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최종 결재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나트랑 운행하는 항공사

1) 대한항공 : kr.koreanair com

2) 제주항공 : jejuair.net

3) 에어서울 : flyairseoul.com

4) 티웨이항공 : twayair.com

5) 베트남항공 : vietnamairlines.com

6) 비엣젯항공 : vietjetair.com

7) 스카이스캐너 : skyscanner.co.kr

8) 하나투어 : hanatour.com

9) 모두투어 : modetour.com

10) 인터파크투어 : tour.interpark.com

11) 땡처리닷컴 : 072.com

 

베트남 입국 시 귀국 항공권을 출력해서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저비용 항공사(LLC)와 대형 항공사(FSC) 차이점

 

저비용항공사는 LCC라 나타냅니다. LCC의 약자는 Low Cost Carrier입니다. 이름 뜻 그대로 항공권이 저렴한 대신에 예약한 좌석 이외에 기내식, 위탁 수하물, 사전 좌석 지정 등의 서비스가 유료이거나 제한적으로 고객에서 제공하는 저거 서비스입니다. 저비용항공사는 실속있는 비행기 티켓을 판매하고 고객에게 실속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공식은 콜드밀 Cold Meal 이거나 데워서 제공하는 완제품식이다.

 

반면, 대형 항공사는 FSC라 나타냅니다. FSC의 약자는 Full Service Carrier입니다. 저가 항공사에 제한되었던 기내식, 위탁 수하물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 아동식, 유아용 요람(베시넷 서비스) 등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점이 큰 차이점입니다. 우리나라 국적기 중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대형 항공사에 해당합니다.

 

최근 저비용항공사들이 저렴한 요금으로 항공권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하물 추가요금 등 서비스를 비교하여 항공권 예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항공사 부가 서비스 종류

 

1)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

: 가족끼리 함께 앉고 싶다면, 미리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등의 대형 항공사는 출발 48시간 전에 좌석을 지정할 수 있으며, 저비용 항공사는 사전 좌석 지정은 유료지만,  출발 24시간 전에 웹 체크인을 통해 무료로 좌석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 프리미엄 좌석 구매

: 비행기의 가장 앞 좌석이나 좌석 간격이 넓은 좌석을 사전에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구입이 가능합니다. 인천과 나트랑 편도간 약 3 ~ 5만원을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프리미엄 좌석 구매가 가능합니다. 

 

3) 옆 좌석 구매

: 티켓 발권시 여유좌석이 있다면, 쾌적한 비행을 위해 옆좌석을 추가요금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4) 기내식 사전 주문

: 무료로 기내식이 제공되는 대형 항공사를 제외하고, 기내식이 유료이기 때문에 저비용 항공사의 경우 사전에 기내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5) 키즈밀

: 만 12세 미만 아동의 경우 어린이용 기내식 메뉴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베시넷 서비스

: 보통 24개월 미만 유아에게 제공되는 아기바구니입니다. 키 85cm 미만, 몸무게 10kg 미만의 유아에게 제공해줍니다.

 

7) 수하물 사전 구매

: 항공권에 위탁 수하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사전에 따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8) 기내 면세품 사전 예약

: 기내 면세품 사전 예약기내에서 판매되는 면세품을 사전에 예약 및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호텔 예약

베트남 나트랑 호텔 선택은 일정과 인원, 여행 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1) 나트랑 시내, 2) 나트랑 해변 2가지 위치에 따라 호텔 및 리조트 예약할 지 결정해야합니다. 가족 여행지로 많이 선택하는 나트랑은 동반 가능한 아동의 나이나 인원 수를 제한하는 호텔이 많으니, 미리 호텔에 문의하여 꼭 체크해야합니다.

 

 

 

 

 

 

그리고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경우, 숙박료 금액에 조식 및 세금이 불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최종요금을 확인해야 합니다. 더불어 환불 불가상품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여행 일정이 변경될 경우 손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여 최종 결제해야 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호텔 예약사이트

1) 호텔스컴바인 : hotelscombined.co.kr

2) 호텔스닷컴 : kr.hotels.com

3) 익스피디아 : expedia.co.kr

4) 아고다 : agoda.co.kr

5) 호텔패스 : hotelpass.com

6) 몽키트래블 : vn.monkeytravel.com

 

베트남 및 나트랑 전문 여행사의 프로모션 등도 확인해보고 예약하길 추천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자 보험 신청하기

 

여행자 보험은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무조건 보험가입해야 하는 필수사항입니다. 여행자 보험은 보험 회사들의 홈페이지나 앱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이 번거로우면, 출국 시 국내 공항에서 직접 신청할 수도 있으나,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여행자 보험은 해외 여행 중 질병, 상해, 휴대품 손해 등의 보장 내용이 중요하기에 보상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가입하기를 추천합니다. 또, 여행자 보험은 출발 이후에는 가 입할 수 없으니, 반드시 출국 전에 신청해야 여행 중 발생한 사항에 대해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일정 금액 이상 환전하거나 특정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회원에게 무료로 가입해주는 여행자 보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자 보험 비교 TOP3

1) 삼성화제 : 삼성화제 여행자보험 다이렉트

2) 현대해상 : 현대해상 여행자보험 다이렉트

3) DB손해보험 : DB손해보험 여행자보험 다이렉트

 

베트남 나트랑 여행자 보험 가입 꼭 하시고 떠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나트랑을 떠나시기 전에 먼저 해야할 3가지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항공권 예약을 빠를 수록 가격이 저렴하며, 호텔 숙소는 일정 변경 등을 고려하여 여행 일정을 확실하게 결정한 후 예약하시고, 여행자 보험은 출국 1주일 이내 가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